우수교육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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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이용약관 (필수)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① 본 약관은 에듀파(이하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을 체크 후 계속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의 권리, 회사의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회사"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영업장을 말합니다.

ㆍ"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여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자를 말합니다.

ㆍ"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ㆍ"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ㆍ"이메일(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ㆍ"문자메시지(SMS)"라 함은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80바이트 이하의 단문 메시지를 말합니다.

ㆍ"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절차를 통해 아이디를 부여받지않은 사람을 말합니다.

ㆍ"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으로 표현되는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ㆍ"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ㆍ"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ㆍ"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라 함은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는 발급시점의 정책에 따라 사용 가능한 기간 및 결제 가능한 콘텐츠 범위, 방법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ㆍ"유료서비스"라 함은 결제가 이루어진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서비스를 개선할 목적으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개정 시 공지하여 회원에게 알리며, 공지한 날로부터 효력을 갖습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5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고객센터 포함), 모사전송번호(FAX), 전자우편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게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재합니다.

 

제6조 [약관의 변경 등]

①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합니다.

③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 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고,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약관의 효력]

① 이 약관은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거나 E-mail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한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가입을 거부할 수도 있으며, 가입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ㆍ이용자의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ㆍ실명을사용하지 않은 경우

ㆍ타인의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ㆍ허위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ㆍ회사가제시하는 회원가입양식에 관한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ㆍ이전에회사 이용약관과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없는 경우

ㆍ본약관제 2 장(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ㆍ회원가입신청양식에 게재되어 회사에게 제공되는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닉네임 등)가 풍속 및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ㆍ회당사의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였을 경우

ㆍ기타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⑤ 회사는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에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⑦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⑧ 고객은 본인의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전항의 개인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정보변경을 위해 구두 전달 가능합니다

 

제10조 [“회원”의“아이디” 및 “비밀번호”의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에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 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 사실을 회신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탈퇴를 하고 재가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 탈퇴하기 전에 등록한 이메일 ID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ㆍ동일한 아이디를 이용해 4대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접속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ㆍ동일한아이디를 이용하여 4대 이상의 디바이스 또는 IP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ㆍ자신의 아이디 및 강좌등의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ㆍ자신의 아이디 및 강좌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ㆍ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 녹음을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ㆍ1차 발견 시 - 팝업창을 통해 경고합니다.

ㆍ2차 발견 시 - 5회 이상 잦은 부정이용이 발견되는 경우 팝업창을 통해 서비스를 정지시킵니다.

이때,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 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인 각서"를 회사에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송달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ㆍ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팝업창또는 유/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 소명기간을 보유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 처리합니다. 단, 판매, 대여, 양도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전항의 조치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본조의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기술지원팀 또는 전산책임자에 해당사실에 대해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별도의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ㆍ다른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ㆍ일상생활에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의 유포

ㆍ공공질서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ㆍ범죄적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ㆍ회사의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ㆍ기타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해지

 

제14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강의를 듣고자 하는 경우, 동영상 플레이어인 스타플레이어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② 회원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회원의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동영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③ 회사에서 권장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2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ㆍ콘텐츠의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배수

ㆍ콘텐츠재생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 사양

ㆍ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방법과 효과

ㆍ이용약관및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② 회사는 각호의 사항들을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 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체결 전, 다음 각호에 관하여 회원에게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ㆍ콘텐츠목록의 열람 및 선택

ㆍ콘텐츠상세정보 확인

ㆍ주문상품의결제금액 확인

ㆍ성명, 주소, 배송지 정보 입력

ㆍ결제수단 선택

ㆍ결제금액 재확인

ㆍ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이 있을 수 있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ㆍ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ㆍ유료서비스의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ㆍ기타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ㆍ회사가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본조의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를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승낙의 의사표시로서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8조 [온라인강좌의 환불규정 등]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환불합니다.

② 회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종료한 후 회원의 요구에 따라 잔여 수강료를 반환하되, 위 기간 동안의 수강료는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위약금]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환불 요청 시, 고객의 변심에 의한 계약 파기로 간주하여 환불을 요청을 한 시기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ㄱ) 결제 후 7일 이상 ~ 정가 수강기간의 1/2 일에 해당하는 경우: 정상가의 10%를 위약금 차감 (강의 수강하지 않아도 위약금 발생)

ㆍ환불은강좌 신청 시 공지된 수강기간 기준이며, 이벤트로 무료연장이 제공되었다면 그 기간은 수강기간에서 제외됩니다.

ㄴ) 결제 후 정가 수강기간의 1/2일 이상 초과 되었을 경우 : 환불 불가

ㆍ회사가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환불 계산] 강좌 결제 후 수강한 강의 수만큼 수강료가 차감 됩니다.

ㆍ총결제 수강료-수강료(강좌 정가금액 ÷ 총 강의 수) X 수강 강의 수+위약금(강좌 정가금액)10%

(OT강의 및 미리보기 강의도 강의 수강시간에 포함 되오니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2023 언어이해 기출 과정 (정가:440,000원->할인가:360,000원)

ㆍ강의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강의 환불 시 360,000원-44,000원(위약금10%)=316,000원

 

 [강좌]

ㄱ) 카드 전체, 부분 환불 취소 시

ㆍ영업일기준 최대 3-5일 후 카드사 확인 가능 합니다.

ㄴ) 무통장입금 환불 시

ㆍ매월1~15일에 환불요청을 하였을 경우 당월 31일(30일)에 입금됩니다.

ㆍ매월16~31일(30일)에 환불 요청을 하였을 경우 익월 15일에 입금됩니다.

ㆍ국경일및 공휴일(토, 일요일)에는 익일(평일) 입금됩니다.

ㄷ) 가상계좌 환불 시

ㆍ결제일로부터10일 이내 신청 시 가상계좌로 취소 가능합니다.

ㆍ영업일기준 최대 2-3일 내 개인 은행계좌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교재] 환불 신청 시 교재 수령 여부에 따라 환불 항목이 달라집니다.

ㄱ) 교재 수령 후

ㆍ사용전 : 상품 인도 후 7일 이내 반송하여 교재 상태 확인 후 환불 처리. 이때 왕복 택배비차감 후 환불

ㆍ사용후 : 환불 불가

ㄴ) 교재 수령 전

ㆍ발송전 : 전액 취소

ㆍ발송후 : 발송 택배비차감 후 환불

ㄷ) 교환 : 제품에 파손이 있거나 주문내역과 다른 제품이 배송되었을 경우에만 교환이 가능하며, 이 경우 택배비는 당사에서 부담합니다.

 

 [이벤트성 강좌] 이벤트성 강좌는 패키지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으로서 수강 취소, 변경 시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ㆍ환불적용 예시보기

단과 강좌 환불 (정가 수강료 : 440,000원 / 할인 수강료 : 360,000원 / 수강기간 70일 적용)

결제 후 7일 이상 ~ 35일 환불 요청 : 정상가의 10% 인 44,000원 위약금 차감

결제 후 35일 이상 초과 시 환불 요청 : 환불 불가

이벤트성 패키지강좌 환불 (정가 수강료:1,000,000원 / 할인 수강료 :700,000원 / 수강기간 105일 적용)

결제 후 7일 이상 ~ 수강기간(각 단과 강좌 수강기간 적용) 1/2이내 환불 요청 : 정상가의 10% 인 100,000원 위약금 차감

결제 후 수강기간(각 단과 강좌 수강기간 적용) 1/2 이상 초과 시 환불 요청 : 환불 불가

ㆍ환불은강좌 신청 시 공지된 수강기간 기준이며, 이벤트로 무료연장이 제공되었다면 그 기간은 수강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19조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①교재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일부 교재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신청한 회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②교재의 구매는 결제가 완료된 시점 2일 이내로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③교재의 배송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교환, 환불은 다음 각호의 내용에 따릅니다.

ㆍ교재반품을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02-6242-3881)로 먼저 연락합니다.

ㆍ교재는상품 인도 후 7일 이내에 반송해야 합니다. 교재가 회사로 회수되었을 경우 환불 처리되며,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환불/반품 시에는 왕복 회원이 배송비를 부담해야합니다.

ㆍ교환은제품에 파손이 있거나 주문내역과 다른 제품이 배송되었을 경우에만 교환 가능하며, 이 경우 택배비는 회사에서 부담합니다.

⑤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단순 변심으로 인한 경우 포장 미개봉 시 반품/환불이 가능하며, 교재의 포장을 개봉한 경우에는 반품/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⑦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⑧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받으실수 있습니다.

 

제20조 [온라인 쿠폰 등]

① 온라인 쿠폰은 이벤트 혹은 사은품으로 회사가 직접 회원에게 지급하게 됩니다. 온라인 쿠폰은 회사 정책에 따라 발급 후 정해진 기간 이후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②온라인 쿠폰은 금액 또는 % 할인이 적용되며, 쿠폰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4 장 서비스 운영

 

제21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ㆍ서비스용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ㆍ전기통신사업법에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ㆍ기타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회사는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장 기타

 

제23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의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등]

①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 및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사회적 통념 반영 및 대한 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5조 [관할법원]

①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필수)

에듀파(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에듀파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3. 개인정보 보유 기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 개인정보의 위탁
  6.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행사 방법
  7. 개인정보의 파기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0.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고객상담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우편발송, 맞춤형 입시분석 및 진학자료 제공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기술의 연구 및 개발, 신규 서비스 또는 제품의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지점 학원의 교육상품 홍보를 포함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기타

가입 횟수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회원의 각종 합격유무 확인 및 기타 통계자료 산출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가.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비밀번호, 정보수신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 주소

(2) 선택항목

- 수험단체명, 희망직렬

나.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컨텐츠 다운로드 기록 : 모바일 기기의 디바이스 아이디

(2) 부정사용 기록 : 접속IP정보

(3) 결제기록 : 승인번호, 은행/카드사 코드

(4) 개인정보 :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등),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5) 전화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통화내용이 녹취가 되며, 녹취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학원 접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여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수집

(3)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수집

(4)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관계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아 수집

※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제공받습니다.

(5) 쿠키, IP 및 기기정보와 같은 자동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 정보주체의 수집이용 거부권 및 불이익 고지

정보 주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유 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 목적 달성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으나 법령에 따른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1) 관련법률에 의한 경우

위탁 업무

보유 기간

관련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컴퓨터통신, 인터넷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학원, 교습소 또는 개인 과외 교습자의 장부 및 서류(수강생대장)

3년

학원의 설립 ∙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2) 기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 종료 시까지

- 채권 ∙ 채무관계 잔존 시 해당 관계 정산 시까지

- 이벤트로 인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시까지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의 제공업체명, 제공항목, 보유기간은 별도 동의 시에 고지)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제 28조의2 1항에 따라 통계 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가명정보를 제공할 경우

 

  1. 개인정보의 제3자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 업체에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대상자

위탁 업무

제공 항목

보유 기간

PG사

결제 진행

이름, 아이디

휴대폰 번호, 이메일

회원 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SMS발송사

문자 전송

이름, 아이디,

휴대폰 번호

회원 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배송업체

교재 배송

이름, 주소,

휴대폰 번호

회원 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1.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행사방법

가.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 ·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3) 회사에게 개인정보수집 · 이용 · 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 내의 [회원정보관리] 메뉴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을 할 수 있으며,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연락하면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동의철회(회원탈퇴)가 있더라도 관계법령에 따라 최소한의 정보가 보관됩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7일 이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불필요하게 된 날로부터 5~7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 할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에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되더라도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 할 개인정보는 별도 DB로 옮겨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문서의 경우 별도의 시건 장치가 되어있는 보관함에 보관)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문서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

- 1년 동안 이용(로그인)이 없는 회원은 휴면으로 분류하여 개인정보를 별도의 DB에 분리, 저장, 관리합니다.

- 휴면처30일 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 휴면전환 후 분리보관 된 개인정보는 최대 2년동안보유하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 30일 이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 전에 휴면상태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를 원하는 경우 휴면상태는 해지되고 분리보관 된 개인정보는 복원됩니다.

- 개인정보 파기 후 동일한 계정 사용은 불가능하며 서비스 재개를 원할 경우 신규가입해야 합니다.

 

  1.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를 운용합니다. 쿠키란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개인형 맞춤 이벤트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은 이용자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쿠키 설정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에서 설정 변경

 

  1.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내부관리지침을 수립하여 관리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에듀파 이태원이사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에듀파 이태원이사

- 전화번호 : 02-457-3002

- 이메일 : sanders.lee@codingrobotlab.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에 대한 민원서비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당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 일자 : 2023년 01월 01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 일자 : 2023년 01월 01